본문 바로가기
tip/computer

[윈도우10] 암호 입력 없이 자동 로그인 하는 방법 (로그인 화면 없애기)

by fluorite94 2018. 12. 14.
반응형

윈도우 10을 사용하다 보면 부팅 시마다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은 보안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회사나 여러 명이서 사용하는 PC가 아니라 개인 PC라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접속하는 것이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개인 PC에서 별도의 암호 입력 없이 자동 로그인을 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키 + R]을 동시 입력하여 실행을 켜 netplwiz를 입력합니다.



또는 검색을 통해 netplwiz을 입력합니다.




실행하게 되면 PC를 사용하는 사용자 계정들이 나타납니다.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이라는 옵션의 체크를 해제 하여야 합니다.



자동 로그인 설정을 위해 체크를 해제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옵션 적용을 위해 사용자의 암호를 저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자 계정창의 확인을 클릭하여 적용 시킵니다.


이 상태에서 재부팅하여 확인해보면 별도의 로그인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사용자의 계정으로 로그인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동 로그인을 하지 않고 일일이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면

위에서 적용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옵션을 체크해주면

다시 기존처럼 로그인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