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ns

PC 카카오톡 광고 제거하기 KakaoTalk Adblock

by fluorite94 2019. 8. 30.
반응형

요즘은 문자 메시지보다 카카오 톡을 이용하시는 분이 더 많다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환경을 더불어 Mac OS, Windows OS 등 거의 모든 플랫폼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보니 점유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광고가 부쩍 많이 달리는 느낌을 받습니다. PC버전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하단에 광고가 나타나는데요.

PC버전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광고에 눈이가 집중도가 떨어지곤 합니다. KakaoTalk Adblock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하단에 나타나는 광고를 제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제거하기 앞서 예전 2016년 광고를 제거하고자 하는 개발자와 카카오 업체 간의 법률 분쟁에서 [포털사이트의 디자인 및 콘텐츠 구성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 및 베포하는 행위가 포털 운영업체의 영업을 방해하는 것으로 볼 수 없다]는 판례가 나왔습니다. 광고 시청의 자유는 사용자에게 있다는 이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광고를 없애는 것은 합법입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blurfx 개발자님이 배포하고 있는 카카오톡 광고 제거 프로그램인 KakaoTalk Adbloc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https://github.com/blurfx/KakaoTalkAdBlock

 

blurfx/KakaoTalkAdBlock

AdBlock for KakaoTalk PC Client. Contribute to blurfx/KakaoTalkAdBloc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Clone or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Download ZIP을 클릭하여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한 다음 설치를 위해 압축 푼 경로로 이동하여

\KakaoTalkAdBlock-master\publish로 들어가 setup.exe를 실행합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PC에 따라 보안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추가 정보]를 클릭하여 [실행]을 누르시면 됩니다.

별 이상 없이 설치가 완료되신 분은 아래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보안 설정으로 인해 [이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컴퓨터가 보안상 위험해지므로 관리자가 해당 응용프로그램을 차단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Win +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어 [regedit]을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에 들어갑니다.

편집기에서 아래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NETFramework\Security\TrustManager\PromptingLevel

경로에 들어갔다면 

Internet, Localintranet, MyComputer 모두 Enabled로 변경하신 다음 다시 설치 파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을 체크하시면 설치 및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치한 다음 PC버전 카카오톡을 확인해보면 하단에 광고가 나타난 부분이 깔끔하게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