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obile

[iPhone / 아이폰]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 (SK / KT / LG)

by fluorite94 2019. 9. 6.
반응형

핸드폰으로 통화를 하다 다른 사람에게 전화가 오면 그 사람에게 통화 중이라는 메시지가 갑니다. 만약 급한 용무가 있어서 전화를 건 상황이라면 정말 답답한데요. 이런 경우 캐치콜이나 골키퍼, 매너콜 같은 부가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화 중에 다른 곳에서 전화가 오면 문자로 전화가 왔다고 알림이 옵니다. 캐치콜 같은 부가 서비스는 휴대폰 전원이 꺼져있거나, 통화 중 또는 통화를 할 수 없는 지역에 있을 경우 통화가 가능한 상태가 되었을 때 SMS로 알림이 가는 기능입니다.

 

캐치콜 같은 부가 서비스는 전화가 끝나야 문자 알림이 가기 때문에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졌을 때에는 똑같은 상황이 반복됩니다. 이런 경우 통화 중 대기 무료 부가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화가 왔을 때 통화 중 알림이 가지 않고 누군가에게 걸려온 전화를 확인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KT / LG / SK에서 통화 중 대기 부가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KT 기준으로 캡처하였기 때문에 SK와 LG는 부가 설명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우선 [설정 - 전화 - 통화 중 대기]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통화 중 대기를 on / off 하면 간단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KT와 LG 핸드폰의 경우 위 메뉴에서 쉽게 설정 가능합니다.


SK의 경우 위 메뉴에서 설정하면 [통화 중 대기 설정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라는 알림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SK는 모바일 T 월드 앱을 통해 설정 가능하며 모바일 T 월드 검색창에 [통화 중 대기]를 입력하면 무료 부가서비스가 나타납니다. 통화 중 대기 부가 서비스에 가입하면 통화 중 대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중 대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통화 중일 때 다른 사람이 전화가 오면 위와 같이 [종료 및 응답], [거절], [대기 및 응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많이 오는 분들이나 급한 전화가 많이 오시는 분들이라면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해 통화 중일 때 전화가 온 것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