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ns

카카오톡 단톡방(단체 카톡방) 사진 변경하는 방법

by fluorite94 2019. 9. 19.
반응형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여러 단톡방(단체 카톡방)이 생깁니다. 한 단톡방에서 파생되는 단톡방들도 있고, 한 단톡방에서 모든 친구를 포함하지 않을 경우 다른 단톡방을 만들어 새로운 단톡방이 생기곤 합니다. 단톡방 이름을 변경하지 않으면 단체 카톡방에 포함된 멤버의 이름으로 톡방이 만들어지며 그런 단톡방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단톡방에 이름을 변경하여 편리하게 단톡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톡방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tip/sns] - 카카오톡 단톡방(단체 카톡방) 이름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 단톡방(단체 카톡방) 이름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여러 단톡방(단체 카톡방)이 생깁니다. 한 단톡방에서 파생되는 단톡방들도 있고, 한 단톡방에서 모든 친구를 포함하지 않을 경우 다른 단톡방을 만들어 새로운 단톡방이 생기곤 합니다..

fluorite94.tistory.com

단톡방 이름은 위 링크와 같이 변경 가능하며 단톡방 이미지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채팅 목록을 보면 상대방 프로필 사진이 나타나고 단톡방의 경우 단톡방에 포함된 멤버의 프로필이 작게 나타납니다. 이 이미지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변경하고 싶은 단톡방으로 들어가 우측 상단에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더보기를 클릭하면 단톡방에서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 링크 등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대화 상대 초대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여기서 하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단톡방 설정에 들어갑니다.

상단에 단톡방에 포함된 멤버의 이미지가 바둑판 형식으로 나타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변경할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프렌즈로 선택 가능합니다.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하면 이미지를 자르거나 회전할 수 있고 스티커를 붙이거나 낙서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로 설정을 클릭하면 배경 색상과 들어갈 문구, 카카오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2가지 방법중에 원하는 방법으로 이미지를 변경하면 채팅 목록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단톡방 이미지를 변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tip/sns] - [iPhone /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iPhone /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으로 지인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하루에도 수많은 이미지, 동영상, 음성메세지 등을 공유합니다. 파일들이 공유가 될 수록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의 용량이 엄청나게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fluorite9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