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computer

노트북, 컴퓨터 드라이버 설치 3DP chip, net 사용법

by fluorite94 2020. 1. 29.
반응형

노트북,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새로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드라이버 설치입니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버는 컴퓨터와 연결된 기기들 (마우스, 키보드, 랜카드, 사운드카드 등)을 정상적으로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 꼭 설치되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면 장치가 제 성능을 못하거나,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제어판 - 장치관리자]에서 장치를 확인하고 각 부품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거나, 부품 구매 시 동봉되어 있는 CD를 사용하여 설치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 방법이 어렵고 번거롭습니다. 이런 경우 [3DP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손쉽게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 프로그램은 3DP Net과 3DP Chip으로 구분됩니다.

3DP Chip과 3DP Net은 드라이버를 쉽게 찾아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즈 설치 직후, 인터넷이 안될 경우를 대비하여 3DP Net이 존재합니다. 3DP Net은 모든 랜카드의 통합 드라이버로서, 랜카드를 쉽게 잡아줌으로써 인터넷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3DP Chip은 CPU/메인보드/그래픽/사운드/기타 드라이버를 잡을 때 이용합니다. 3DP Net을 통해 인터넷 연결을 성공했다면 3DP Chip을 이용하여 이들 최신 또는 최적의 드라이버를 인터넷상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3DP 프로그램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3dpchip.com/3dpchip/index_kor.html

 

:: 3DP Chip :: 3DP 소프트웨어 공식 웹사이트 (3DP Chip / Net / Bench)

 

www.3dpchip.com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최신 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3DP Net 사용법

3DP Net은 설치 시 별도 경로를 설정하지 않으면 C드라이브에 3DP폴더에 3DP_Net폴더에 설치됩니다.

 

3DP Net을 실행하면 랜 카드 정보가 나타나며 클릭하면 랜 카드에 맞는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드라이버 설치 후 재부팅을 하시면 인터넷이 됩니다. 3DP Chip를 사용하려면 인터넷이 돼야 하기 때문에 3DP Net로 드라이버 설치 후 인터넷이 되면 3DP Chip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3DP Chip 사용법

 

3DP Chip을 설치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실행하면 PC에 연결된 장치들이 나타납니다. 장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드라이버 다운로드 창으로 이동합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에서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포맷을 하거나 새로 운영체제를 설치한 다음 3DP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