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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s office

[Excel / 엑셀] 한글 자동변환 해제하는 방법, 한글 영어 자동 고침 끄기

by fluorite94 2020.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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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다양한 형식의 자료들을 입력하게 됩니다. 입력하다 보면 영문이 한글로, 한글이 영문으로 자동 변환될 때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한/영 상태를 확인하지 못하고 자료를 입력하면 엑셀에서 자동으로 한글 / 영문으로 수정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자동 변환 기능이 오작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 아이디가 자동으로 한글로 변환되어 제대로 입력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엑셀 설정에서 한/영 자동고침 설정을 해제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를 입력해야하는 시트라는 예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사용자의 아이디가 ehreh 일 때 ehreh를 입력하고 엔터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독도로 한글로 자동 변환됩니다.

 

이럴 때 한/영 자동 고침 기능을 끄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자동 고침 기능을 끄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좌측 상단에 [파일]에 들어갑니다.

 

[파일]에서 하단에 [옵션]에 들어갑니다.

Excel 옵션에 들어오면 [언어 교정]탭이 있습니다.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에 들어갑니다.

자동 고침 옵션에서 [한/영 자동 고침] 옵션을 체크 해제하면

한/영이 자동으로 고쳐지는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옵션을 변경하면 ehreh를 입력해도 위와 같이 한글로 자동 고쳐지지 않고 맞게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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