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obile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삭제하는 방법

by fluorite94 2020. 3. 21.
반응형

구글 어시스턴트란 구글이 발표한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입니다. 리마인더 설정, 알람 설정, 음악 재생, 번역, 메시지 전송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 어시스턴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하는 방법은 홈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별도로 설정을 하면 'OK Google'을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눌러 손쉽게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호출이 되는 경우가 많아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설정을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를 끌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는 방법입니다.

우선 Google 앱을 실행합니다. Google 앱에서 우측 하단에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더보기에서 [설정 - Google 어시스턴트]에 들어갑니다.

[어시스턴트] 탭에서 [어시스턴트 기기]에서 휴대전화를 선택한 다음 Google 어시스턴트를 끄시면 됩니다.

이렇게 Google 어시스턴트를 비활성화했다고 해서 끝난 게 아닙니다. 여기까지 작업을 하고 홈 버튼을 길게 누르게 되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나타나지 않는 대신 [언제든지 Google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여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구글 어시스턴트가 나타나는 것도 꺼보겠습니다.

 

우선 상단바를 내려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더보기를 클릭한 후 [기본 앱]에 들어갑니다.

[지원 앱]이 Google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원 앱은 홈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호출되는 앱입니다. 이 지원 앱을 변경해 줍니다. 지원 앱을 클릭하여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클릭합니다.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없음으로 설정하면 홈 버튼을 길게 눌러도 구글 어시스턴트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