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워드로 문서 작업을 하다가 엔터를 눌러 줄 바꿈을 하면 줄 바꿈을 한 부분에 단락 기호가 생깁니다. 단락 기호란 문장 끝에 단락임을 표시하는 기호입니다. 보통 문서 작업을 한컴오피스 한글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셨다면 워드에서의 단락 기호가 꽤 지저분해 보이고 거슬리곤 합니다. 단락 기호 안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드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단락 끝에 단락 기호가 있습니다. 이 기호를 지우기 위해서는 좌측 상단에 [파일]을 누릅니다.
[옵션]을 눌러 Word 옵션에 들어갑니다.
Word 옵션에서 [표시]에 들어가면 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가 있습니다. 여기서 [단락 기호] 체크를 해제한 다음 확인을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렇게 옵션을 변경하면 문서에서 단락 기호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rogram > ms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 엑셀] 시트 복사, 다른 파일로 시트 복사하는 방법 (1) | 2020.06.23 |
---|---|
[Excel / 엑셀] 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비활성화 문제 해결 방법 (0) | 2020.06.02 |
[Word / 워드] 줄 간격 변경하는 방법 (줄 간격 160, 180 조절) (0) | 2020.04.17 |
[Word / 워드] 빨간 밑 줄, 빨간 줄 없애는 방법 (0) | 2020.04.16 |
[Excel / 엑셀] 반올림(ROUND), 올림 (ROUNDUP), 내림(ROUNDDOWN) 함수 사용법 (0) | 2020.03.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