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ns

카카오톡 채팅창, 단톡방에서 사다리 타기 게임 하는 방법

by fluorite94 2021. 6. 21.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각종 모임, 친구들과의 채팅방, 직장, 오픈 채팅방 등등 다양한 채팅방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참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몇 가지의 기능은 이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tip/sns] - 카카오톡 단톡방 입력창 잠금 설정하는 방법 (직장인 필수 꿀팁)

 

카카오톡 단톡방 입력창 잠금 설정하는 방법 (직장인 필수 꿀팁)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수많은 단체 카톡방(단톡방)들이 생깁니다. 회사나 모임, 동창 등등 다양한 부류의 단톡방이 생기는데 단톡방을 착각하여 채팅을 잘못 입력하여 난감한 경우가 있습

fluorite94.tistory.com

 

[tip/sns] -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 원하는 메시지만 알림 받기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는 방법, 원하는 메시지만 알림 받기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단체 카톡 방부터 개인 카톡방까지 수많은 채팅방들이 생깁니다. 보통 단체 카톡방에서 너무 많은 메시지가 와서 단체 카톡방 알림을 꺼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체

fluorite94.tistory.com

 

[tip/life] - 카카오톡 열고 스마트폰 2번 흔들어 QR체크인 뜨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 열고 스마트폰 2번 흔들어 QR체크인 뜨게 하는 방법

요즘 어디를 가도 QR체크인으로 인증을 한 다음 입장해야 하는데요. 그럴 때마다 네이버나 카카오톡에 들어가 일일이 QR체크인을 실행하여 스마트폰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제는 카카오톡의 쉐이

fluorite94.tistory.com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링크를 보내거나 사진을 보내고 받을 수도 공지를 띄워 많은 사람에게 공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 사람들과 채팅을 하다보면 점심 값 내기나 간식 내기, 청소를 해야 하거나 심부름을 하는 등 다양한 내기나 뽑기를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네이버 사다리 타기를 하여 하곤 했었는데 카카오톡에서도 사다리 타기를 지원하더라고요. 오늘은 채팅방 사다리 타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단톡방이나 채팅방에 들어와 입력 칸 우측에 샵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샵 검색란에 사다리 타기를 검색합니다.

사다리 타기를 검색하여 들어오면 사다리 게임이 나타나며 게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내기에 걸릴 사람 수와 참여하는 사람, 내기를 입력하거나 기본적으로 설정된 내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을 다 했다면 아래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채팅방에 설정한 사다리 게임이 전송됩니다.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를 클릭하면 결과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내 결과 뿐만 아니라 채팅방에 포함된 사람들의 결과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씩 내기를 해야할 때 카카오톡 사다리 타기 게임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