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computer

[윈도우10] OneDrive(원드라이브) 삭제하는 방법

by fluorite94 2018. 11. 12.
반응형

OneDrive는 MS의 클라우드 서버입니다. 


OneDrive에서 설정한 폴더가 변화가 있을 때에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서버와 싱크를 맞춥니다.

실시간으로 싱크를 맞추기 위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OneDrive가 유용한 기능이긴 하지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윈도우의 성능을 위해서 지우는게 좋습니다. 



탐색기를 들어가면 왼쪽 메뉴 트리에 OneDrive 아이콘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OneDrive를 사용하지 않기 위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시작 표시줄에서 OneDrive의 구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OneDrive 활동 창이 나타납니다.

우측 하단에 [더보기 -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탭에서 [Windows에 로그인할 때 자동으로 OneDrive 시작] 옵션을 체크아웃하여

해제합니다.



계정 탭에서 이 PC연결 해제를 클릭하여 연결된 계정을 해제합니다.



탐색기에서 OneDrive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