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39

rticle_rep_thumbnail [윈도우10] 시작 프로그램 관리 방법 윈도우를 부팅하면 등록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설치시 자동으로 등록되어 부팅할 때마다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이러한 프로그램을 부팅시 실행 안되게 설정하는 방법과 부팅시 원하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부팅시 원하는 프로그램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우선 (윈도우키 + R)을 입력하여 실행 창을 켭니다. 실행창이 나타나면shell:startup 을 입력합니다.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프로그램 폴더가 켜집니다.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넣어 부팅 시 프로그램이 실행 되도록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부팅시 프로그램 실행 제외 하는 방법 [Ctrl + Shift + ESC]를 입력하거나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여 작업 관리자에 들.. 2018. 11. 30.
rticle_rep_thumbnail [대구 동성로 카페] 헤리스헤이스 (Harris Huis) 거의 유럽 한복판.. 주문을 하면 이렇게 테이블 번호를 주신다. 가만히 기다리면 된다. 예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녀석, 역시 오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헤리스헤이스 - Harris Huis 동성로 통신골목쪽 숨은 골목에 있는 카페예전 카페드눈치의 사장님이 운영하신다고 한다. 처음 인스타에서 봤을때 대구가 아닌 줄 알았다.외국인 바리스타가 커피를 내려주며,카페 외관 또한 유럽에 와있는 듯한 분위기를 준다. 예전 오픈시즌때 왔었을때 샌드위치도 먹었었는데샌드위치도 맛있었던걸로 기억한다. 반월당에 내려 약속장소로 가기전에들려서 커피 한잔 하기 좋은 위치인 것 같다. 자주 들릴 예정인 곳 영업 시간 매일 12:30-22 일요일 13-21 화요일 휴무 매월 마지막주는 월,화 휴무 2018. 11. 30.
rticle_rep_thumbnail [iPhone / 아이폰] 윈도우에 아이폰 미러링하기 (론리 스크린) 아이폰 화면을 윈도우의 화면으로 미러링해서 넓게 보고 싶을 떄가 있습니다. MAC os를 사용한다면 기본 앱(QuickTime Player)로 가능하지만윈도우에서는 론리 스크린(Lonely Screen)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iOS 12.1 / iPhone X / Windows 10 에서 실행하였습니다. Lonely Screen 설치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합니다.링크 : https://as.lonelyscreen.com/quick-start.html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설치를 마치고 론리 스크린을 실행하면 론리 스크린 화면이 나타나고 방화벽을 설정하는 알람이 나타납니다. 엑세스를 허용 합니다. *방화벽 엑세스를 허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실.. 2018. 11. 29.
rticle_rep_thumbnail [대구 앞산 / 대명동 카페] 온어스틸데이 (on a still day) 따뜻한 가정집 분위기, 따뜻하게 들어오는 햇살이 기분이 좋다. 온어스틸데이 - on a still day 앞산에 위치한 가정집 분위기의 따뜻한 카페,개인적으로 배가 고파서 그런지카야잼 토스트가 너무나 맛있었다. 평일이라 그런지 손님이 없어서조용히 생각에 잠기기 너무 좋았다. 따뜻하게 들어오는 햇빛, 베이지색 무드의 인테리어마음이 차분해지는게 절로 미소가 띄어지던 곳 대로변에 주차해도 따로 문제는 안되는 것 같다.그래도 혹시 모르니 조심! 온어라떼 5.0크림라떼 5.0카야잼 버터 토스트 3.5 영업 시간 매일 13-22 수요일 휴무 2018. 11. 29.
rticle_rep_thumbnail [대구 동성로 카페] 서브로사 (cafe subrosa) 동성로에 신상 루프탑 카페가 생겼다. 역시 시그니쳐를 먹어봐야겠지 요즘 강아지가 있는 카페가 너무 많다. 서브로사 - cafe subrosa 동성로에 신상 루프탑 카페가 생겼다.카페 분위기는 마음에 들지 않았다. 조금 정돈되지 못한 핫플이 되고 싶은 공간의 느낌 시그니쳐메뉴인 서브라떼를 먹었었는데달달한 커피사탕 맛이났었다.설명해주시기를, 연유가 들어간 음료라고 하셨다. 요즘 매장 내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곳이 너무 많다.물론 관리를 잘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그게 웰시코기라니...그 많은 털을 어떻게 감당할까싶다. 블랙으로 구성된 벽과 시계의 인테리어는마음에 들었지만 조화롭지 못한 것 같다. 서브라떼 5.5아인슈페너 5.0 영업 시간 매일 12-21 주문 마감 20 2018. 11. 28.
rticle_rep_thumbnail [Android / 안드로이드] 화웨이 기기 로그 출력 설정 방법 화웨이 비와이패드2로 디버깅하는데아무리 로그를 찍어도 로그가 찍히지 않아 찾아보니 화웨이 기기에서는 로그 셋팅을 변경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메뉴에서 로그 셋팅을 변경 해주어야 하는데,프로젝트 메뉴를 접근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이얼 앱을 클릭하여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곳에*#*#2846579#*#* 입력하여 프로젝트 메뉴에 들어갑니다.위의 방법이 있어 적용해보려고 했는데 저는 KT LTE 데이터 쉐어링을 쓰고있어서다이얼, 문자 앱이 없어서 프로젝트 메뉴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이럴 경우 계산기(가로 모드)에서 ()()2846579()() 을 입력하면 접속 가능합니다. ()()2846579()() 을 입력하여 Project Menu에 들어갑니다. 들아가서 1.Background Settin.. 2018. 11.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