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33

rticle_rep_thumbnail 구글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백스페이스로 변경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윈도우 폴더를 사용하면 백스페이스키를 클릭하여 뒤로가기를 입력합니다.하지만 구글 크롬은 사용자가 웹 문서를 작성하다 백스페이스를 잘못 입력하여페이지가 뒤로가며 입력된 내용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키를 기존의 백스페이스에서 [Alt + ←, →] 키로 변경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백스페이스키로 뒤로가기를 사용하던 유저들은[Alt+방향키] 단축키가 익숙하지도 않을 뿐더러 손이 더 많이 가는 단축키라꽤나 불편한데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백스페이스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크롬의 뒤로가기 키를 기존의 백스페이스키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갑니다.좌측 검색에서 [Go Back With Backspace]를 입력합니다. [Go Back .. 2018. 12. 31.
rticle_rep_thumbnail [윈도우10] 윈도우 고전게임 설치 방법(지뢰찾기, 카드놀이) 컴퓨터를 하다가 심심할 때마다 하던 Windows의 내장 게임인 카드놀이와 지뢰 찾기는Windows 7에서는 설정을 통해 활성화시켜 사용하였는데,Windows 8, 10으로 넘어오며 Microsoft Store에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Windows 10에서 지뢰찾기와 카드놀이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Microsoft Store에서 Microsoft Minesweeper /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를 찾아 설치하면 됩니다. PC마다 설치되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우선 지뢰찾기부터 설치해보겠습니다. Microsoft store에 들어갑니다. 검색에서 Microsoft Minesweeper를 검색합니다.. 2018. 12. 30.
rticle_rep_thumbnail [Photoshop / 포토샵] 쉽게 빵빠레 효과 (강조 효과) 만들기 Photoshop CS6를 이용해서 빵빠레 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이즈는 정사각형으로 배경은 흰색으로 새 이미지를 만듭니다. 전경색을 더블 클릭하여 원하는 색을 선택합니다. [필터 - 필터 갤러리]에 들어갑니다. 필터 갤러리에서 [스케치 효과 - 하프톤 패턴]을 클릭하고크기는 5~10 대비는 50, 패턴 유형은 선 으로 설정합니다. 이미지 회전을 위해 [펀집 - 변형 - 시계 방향으로 90도 회전]을 클릭합니다. 지금껏 적힌 방법을 맞게 실행하였다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필터 - 왜곡 - 극좌표]를 클릭합니다. [직교좌표를 극좌표로]를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극좌표로 변경하면 위와 같이 빵빠레 효과가 생성됩니다. 2018. 12. 29.
rticle_rep_thumbnail [윈도우10] 야간 모드 설정 및 해제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 현대인들은 일어나서부터 잠에 들 때까지 많은 시간 디스플레이를 바라봅니다.화면을 오래 바라보다 보면 금방 눈이 피로해지고 건조해집니다.이러한 현상은 밝기뿐만 아니라 블루 라이트의 영향도 있습니다.특히 잠에 들기 전 어두운 방에서 디스플레이를 바라보다 보면 쉽게 잠에 들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심리적인 요소가 불면증의 큰 원인이긴 하지만 블루 라이트 또한 불면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블루 라이트는 빛의 3원 색인 RGB 중에B인 파란색이 좀 더 강한 경우를 얘기합니다.청색광이 강할 경우 눈부심과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기기들이 사용자의 눈 건강을 배려해서 블루 라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윈도우는 윈도우10 레드스톤 2 업데이트 이후부터 적용되었으며 아래와 같이 설정할 .. 2018. 12. 28.
rticle_rep_thumbnail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에 피플 아이콘 제거하기 윈도우10 1709 이후 작업표시줄 우측에 피플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피플은 카카오톡, 스카이프, 라인 등과 같이 업무 관계자나 친구에게 보다 다양한 형식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메신저입니다. 사용하지 않으시면 간단하게 아이콘을 제거할 수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하여 [작업 표시줄에 피플 표시] 체크를 해제하면 아이콘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우클릭 시 [작업표시줄에 피플 표시]가 없다면 시작버튼을 우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개인설정]에 들어갑니다. 좌측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을 클릭하고 아래로 스크롤 하면[작업 표시줄에 연락처 표시]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끄면 작업표시줄에 피플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2018. 12. 27.
rticle_rep_thumbnail [답십리 / 용답] 로데오거리 : 소문난 보배곱창 용답역 1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있는 답십리 로데오거리.5호선을 이용한다면 답십리역 5번출구로 쭉 걸어나오면 로데오거리 입구가 나온다. 로데오거리 끝 쪽에 위치한 보배곱창. 가게는 좀 좁았고 가격은 저렴해서 그런지 포장해가는 손님이 많았다.야채곱창 1인분과 알곱창 1인분을 주문하고 나오길 기다리는동안계속 포장해가는 손님들이 들어오셨다. 상추, 마늘, 고추와 맛다시? 비슷한 양념이 나왔고동치미도 나왔다. 이것들은 모두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된다. 가게 벽 여기저기에 낙서가 많았고 포스트잇이 붙어있었는데,구경하다보니 금방 음식이 나왔다! 야채곱창 + 알곱창이 나오고소주와 맥주도 같이 주문했다. 조금 싱거운거 같아서 나온 양념을 찍어서 먹었다. 먹다가 부족해서 야채곱창 1인분을 더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시킨 볶.. 2018. 12.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