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5

rticle_rep_thumbnail [Photoshop / 포토샵] 모자이크 효과 / 부분 모자이크 하는 방법 포토샵을 이용하여 사진에 모자이크 효과를 주거나 사람 얼굴, 상호명들을 모자이크 처리를 해야하는 경우아래의 방법을 따라하면 쉽게 사진에 모자이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우선 편집할 사진을 포토샵으로 가져옵니다. [필터 - 픽셀화 - 모자이크] 를 클릭하여 모자이크 옵션으로 들어갑니다.영문판에서는 [Filter - pixelate - Mosaic]입니다. 셀 크기를 조절하여 원하는 값으로 효과를 주면 됩니다.미리보기를 체크하여 사진에 적용되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 크기를 키우면 이미지 왜곡 현상이 더 심해집니다. 작업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에 적용됩니다. 사진 전체가 아닌 원하는 부분에만 모자이크 효과를 주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전체에 모자이크를 주지 않고 인물의 얼굴만 .. 2019. 2. 28.
rticle_rep_thumbnail [성신여대 / 일본가정식] 동경산책 4호선을 타고 성신여대입구역에 내려서 1번출구로 나와 걷다보면 국민은행이 보이는데국민은행 골목을 쭉 걸어 들어오다보면 동경산책으로 금방 갈 수 있다~오픈시간에 맞춰 도착해서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스키야끼와 사케롤 정식 그리고 할인행사로 타마코멘치카츠, 말차도후, 콜라를 묶어 할인 판매하는 메뉴가 있어서 같이 주문했다 주문하고 음식이 나올 때까지 가게를 둘러보는데조금 좁긴했지만 아기자기하게 잘 인테리어 되어있어 예뻣다 스키야끼와 리코타치즈샐러드, 가지튀김, 수란, 젤리가 나오는데 스키야끼에 고기와 야채를 건져서 수란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다. 사케롤 정식 새우튀김과 크래미가 들어간 롤에 연어가 올라가있다연두부, 새우초밥, 리코타치즈샐러드, 된장국, 젤리가 같이 나온다! 타마코멘치카츠 귀엽다 말.. 2019. 2. 27.
rticle_rep_thumbnail 인스타그램 게시글 숨기기(비공개)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피드를 관리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게시글을 지우기엔 아깝고 그렇다고 피드에 남겨두기 싫을 때에 게시글을 숨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을 들어가 숨기고 싶은 게시글을 클릭합니다. 게시글에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보관을 클릭하면 피드에서 게시글이 숨김 처리됩니다.후에 게시글을 다시 피드에 나타내고 싶을 때는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프로필 상단에 시계 모양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그간 올린 스토리들과 숨김 게시글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보관을 클릭하여 숨김 게시글을 클릭합니다. 숨긴 게시글들 중 피드에 나타내고 싶은 게시글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필에 표시를 클릭하면 피드에 게시글이 나타납니다. 2019. 2. 3.
rticle_rep_thumbnail [Photoshop / 포토샵] 사진 부분 컬러(부분 흑백) 넣기 포토샵을 이용하여 사진을 흑백으로 만들고 부분적으로 컬러를 넣는 방법입니다.우선 사용할 사진을 포토샵에 가지고옵니다. 이미지를 불러와 ctrl + J 를 눌러 레이어를 복사합니다. 오른쪽 레이어를 보면 레이어가 복사되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 조정 - 채도 감소]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흑백으로 만듭니다.단축키는 Shift + Ctrl + U 입니다. 이미지를 흑백으로 만들었다면 레이어 마스크를 만듭니다. 우선 복사한 레이어를 클릭하고 레이어 창 아래의 레이어 마스크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그러면 복사한 레이어에 레이어 마스크가 생기는데 이 레이어 마스크를 한번 클릭하여 선택해 줍니다.전경색은 검은색으로 선택하고 브러쉬를 클릭합니다.브러쉬의 크기와 모양, 불투명도는 사용하면서 원하는 .. 2019. 2. 2.
rticle_rep_thumbnail [광장코아 / 감삼] 곱창전골 맛집 : 광코 선산곱창 감삼네거리에 있는 선산곱창.광코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갈 수 있다.주차장은 따로 없고 옆에 아파트와 주택단지 사이에 차를 주차하면 된다. 감삼 네거리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 쉽다. 밑반찬으로는 김치, 당근, 고추가 나온다.예전에는 오이도 나왔는데 요즘은 오이가 나오지 않는다ㅠ김치는 조금 짤라서 먹다가 남은 김치는 육수를 더 부으면 그때 전골에 넣어서 간을 맞추면 된다. 곱창전골 2인분 국물이 얼큰하고 맛있어서 소주 안주로 제격이다.늦게까지 열려 있어서 새벽에 가서 먹기 좋다. 곱창도 많이 들어있고 큼직큼직하게 들어가 있어 기호에 맞게 잘라서 먹으면 된다. 라면사리와 우동사리 2개 있는데 우리는 라면사리를 추가했다. 영업시간매일 16:00 ~ 03:00 위치 2019. 2.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