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4

rticle_rep_thumbnail [Windows / 윈도우] 마우스커서 캡쳐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으로는 기본 캡처 도구를 사용하거나 다른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캡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기본 캡쳐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캡쳐를 합니다. 캡처 시 마우스 커서를 포함하여 캡처를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윈도우 기본 캡쳐 프로그램에서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마우스 커서를 포함하여 캡쳐하고 싶은 경우 다른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캡쳐 프로그램으로는 픽픽, 칼무리, 라이트샷 등이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라이트샷을 사용합니다. 기본 캡쳐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캡쳐 프로그램들은 옵션으로 마우스 커서를 포함시키는 옵션이 있는데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원하는 캡쳐 프로그램을 설.. 2019. 4. 21.
rticle_rep_thumbnail [Windows10 / 윈도우10] PC에서 이모지(이모티콘)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0 1809 버전 이상에서는 [Win + .(마침표)] 키를 동시 입력하면 이모지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지만, 그 이전 버전에서는 [Win + .(마침표)] 키를 입력해도 이모지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윈도우10 1809 이전 버전에서의 이모지(이모티콘)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터치 키보드를 활성화 시켜야 하는데 아래의 2가지 방법 중 원하시는 방법을 통해 터치 키보드를 활성화 시킵니다. 1. 작업표시줄을 우클릭하여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클릭하여 활성화시킵니다. 2. 작업표시줄을 우클릭하여 [작업표시줄 설정]에 들어갑니다. 작업표시줄 설정에서 알림 영역에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에 들어갑니다. 들어가여 터치 키보드 아이콘을 켜줍니다. 터치 키보드를 활성화시.. 2019. 4. 20.
rticle_rep_thumbnail [iPhone / 아이폰] 사파리 암호 자동 완성 (아이폰에 저장된 암호 확인) 요즘 대부분의 사이트들의 암호 보안 수준이 높아져 패스워드를 복잡하게 입력해야 가입이 되다 보니 패스워드를 입력할 때에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웹서핑을 하다 보면 탭에 띄워놓고 다른 작업을 하거나 그 탭에 들어가지 않아 세션이 만료되어 탭에 들어갈 때마다 복잡한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런 경우에 패스워드를 아이폰에 저장하여 별도의 입력 없이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iPhone X, iOS 12.1.4 버전에서 테스트하였습니다. 우선, 아이폰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암호 및 계정]에 들어갑니다. 암호 및 계정에 들어가면 상단에 [웹 사이트 및 앱 암호]가 나타납니다.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여기서 그동안 저장되어 있던 암.. 2019. 4. 2.
rticle_rep_thumbnail [경주 시내 / 성건동] 계업식 경주 북문로에 위치한 계업식. 닭을 베이스로 여러 요리들이 있다! 트러플향이 너무 강해서 다 먹지 못했다.. 영업시간 12:00 ~ 20:30 라스트오더 19: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수, 목 휴무 2019. 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