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59

rticle_rep_thumbnail [iPhone / 아이폰] 잠금 비밀번호 4자리로 변경하는 방법 아이폰 암호(패스워드)는 기본적으로 6자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예전 iOS에서는 4자리의 암호가 기본이었지만 iOS 버전이 올라가면서 기본 암호 형식이 6자리로 변경되었습니다. 보안을 위해 4자리보다는 6자리의 암호를 설정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지문인식이 잘 되지 않거나 얼굴인식이 잘 되지않아 6자리를 입력하는 것이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6자리의 암호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한 4자리의 암호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에 들어갑니다. iPhone X 이상으로는 [Face ID 및 암호] 이전 버전에서는 [Touch ID 및 암호]에 들어갑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설정에 들어갔다면, 암호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전 암호를 입력하고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기 전에 암호 옵션을 클릭합니다. 암호 옵션에서 4자리 .. 2019. 5. 31.
rticle_rep_thumbnail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계좌 등록 및 지급 설정 (SC제일은행) 구글 애드센스를 설정하여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하면 수익금이 발생합니다. 이 수익금이 $100를 넘으면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 외화로 들어와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SC제일은행의 경우 $300 이하인 경우 수수료를 면제해줍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SC제일은행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습니다. 만약 $300를 넘는다면 카카오 뱅크를 추천합니다!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계좌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지급 계좌를 설정하기 전이라면 에드센스 상단에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왼쪽 메뉴에서 지급을 누르거나 상단 메시지에 작업을 눌러 지급 계좌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지급 화면에서 지급받을 방법에 결제 수단 추가를 누릅니다. 애드센스는 은행으로 송금받는 방법과 수표(우편.. 2019. 5. 18.
rticle_rep_thumbnail [Photoshop / 포토샵] 최근 파일 기록 안보이게 하는 방법 포토샵을 사용하다 보면 최근에 작업한 파일들이 보기 싫게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저는 photoshop CS6를 사용해 이렇게 나타나지만, 포토샵 cc를 사용한다면 메인 페이지에 최근 작업한 파일들이 썸네일로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아래의 설정 방법으로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파일 - 환경설정 - 파일 처리]에 들어갑니다. 들어가게 되면 환경 설정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하단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에 파일 수를 0으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0으로 설정하면 파일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파일 - 최근 파일 열기] 기능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 5. 17.
rticle_rep_thumbnail [강남 / 가로수길] 신사동 카페 : 테일러 커피 가로수길에 위치한 테일러커피 메뉴판! 카운터 옆에 쇼케이스 파이와 병 음료들이 전시되어있다. 밥 먹고 바로 간 카페라 배가 불러서 파이는 먹지 못하고 음료만 시켰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너어~~ 무 많았다. 때마침 구석에 자리가 생겨서 소파에 앉았다. 사람이 너무 많아 카페 안을 찍지 못했다. 크림 모카와 코코 프레도. 귀엽다 :) 한쪽 벽은 테일러 컵과 텀블러가 전시되어있었는데 예뻐서 살뻔했다. 매장이 깔끔하고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셔서 좋았다. 영업시간 매일 10:00 ~ 23:00 설날, 추석 당일 휴무 위치 2019. 5. 14.
rticle_rep_thumbnail [PowerPoint / 파워포인트] ppt에 글꼴(폰트) 포함하여 깨지지 않게 저장하는 방법 ppt를 다양한 글꼴들을 활용하여 예쁘게 제작한 다음 회의 또는 발표할 때 다른 PC에서 해당 ppt를 열었을 때에 ppt 포함한 글꼴이 해당 PC에 없어 글꼴이 깨져서 나타나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ppt 저장 옵션에서 해당 글꼴도 함께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장 옵션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MS Office 2013으로 캡처하였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왼쪽 메뉴에서 옵션에 들어갑니다. * MS Office 가 이전 버전이라 위 사진처럼 나타나지 않을 경우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 들어가 저장 버튼 왼편의 [도구 - 저장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옵션을 클릭하면 powerpoint 옵션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저장 옵션을 클릭합니다... 2019. 5. 9.
rticle_rep_thumbnail [Excel / 엑셀] 파일 암호 설정 및 해제 방법 엑셀 파일을 사용하다 보면 보안 때문에 엑셀 파일에 암호를 설정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엑셀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MS office 2016으로 캡처하였습니다. 암호를 설정할 엑셀 파일을 엽니다. 상단 메뉴바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정보 탭에 통합 문서 보호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합니다. 파일을 클릭하였는데 위와 같이 정보 탭이 나타나지 않는 이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제일 아래에 저장 시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여러 기능들이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암호 설정을 클릭하여 문서에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암호를 잊으면 복구할 수 없으니 암호를 주의하여 작성합니다. 저장한 다음 엑셀 파일을 닫고 새.. 2019. 5.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