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28

rticle_rep_thumbnail [PowerPoint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번호, 날짜 넣는 방법 (슬라이드 번호 위치 변경) 슬라이드에 번호를 넣으면 각 슬라이드를 구분하기 쉬워집니다. ppt를 발표하는 사람이라면 현재 어디쯤 슬라이드인지 파악하기 편하고, 출력물로 출력해 놓았을 때에도 보는 사람들이 구분하기 편리해집니다. 각 슬라이드에 번호 및 날짜를 넣는 방법입니다. 슬라이드 번호나 날짜를 넣고 싶은 피피티를 엽니다. [삽입 - 슬라이드 번호]에 들어갑니다. 머리글 / 바닥글 창이 나타납니다. [슬라이드 번호]를 체크하고 적용을 누릅니다. 적용하면 우측 하단에 슬라이드 번호가 나타납니다. 이제 슬라이드 번호를 넣었으니 슬라이드에 날짜나 시간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삽입 - 날짜 및 시간]에 들어갑니다. 이전 슬라이드 번호를 넣는 창과 동일한 머리글 / 바닥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날짜 및 시간을 체크하고 적용을 클릭.. 2019. 6. 30.
rticle_rep_thumbnail 그림판을 이용하여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 간혹 이미지의 화질이 너무 좋아서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어딘가에 업로드하여야 하는데 용량이 커서 이미지가 올라가지 않는데,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툴이 없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웹 포토샵을 이용하거나 그림판을 이용하여 이미지의 크기를 줄여 용량을 낮출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Pixlr을 이용하여 웹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tip/computer & pc] -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웹포토샵, Pixlr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웹포토샵, Pixlr 급하게 이미지 편집을 해야 하는데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웹에서 편리하게 포토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픽슬러 에디터 : https://pixlr.com/edit.. 2019. 6. 29.
rticle_rep_thumbnail [iPhone / 아이폰] 알림이나 전화 올 때 LED 플래시 켜는 방법 시끄러운 곳에 있거나 소리, 진동 알림을 잘 느끼지 못하는 분이라면 LED 깜빡임 설정을 통하여 알림이 온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D 깜빡임이란 전화나 문자 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등등 기타 어플의 푸시 알림이 왔을 때 후면 카메라 옆에 있는 플래시를 통하여 알림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갑니다. [일반 - 손쉬운 사용]에 들어갑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듣기 지원을 찾습니다. [듣기 지원 - 알림 시 LED 깜빡임]에서 LED 깜빡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LED 깜빡임 알림을 설정하면 숨겨진 옵션이 나타납니다. [무음 시 깜빡임]이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벨소리가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에도 LED 깜빡임을 사용하여 알리는 옵션입니다. LED 깜빡임 .. 2019. 6. 28.
rticle_rep_thumbnail 네이버 QR코드를 이용하여 QR코드 생성하는 방법 요즘 QR코드는 다양한 곳에 사용됩니다. 청첩장이나 명함 또는 고속버스, 코레일 모바일 승차권 등등 여러 분야에 사용됩니다. QR코드란 2차원 매트릭스 형태로 이루어진 바코드입니다. QR코드는 덴소 웨이브라는 일본 회사에서 개발하였는데 덴소 웨이브에서 특허권을 행사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QR코드의 사용료는 무료입니다. 네이버 QR코드(http://qr.naver.com)를 이용하여 원하는 링크를 QR로드로 간단하게 전송할 수 있고 이미지, 동영상등 다양한 형식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 휴대폰의 모든 것, 네이버 QR코드 새로운 정보저장 공안 2차원 바코드 QR코드 QR코드는 사진, 동영상, 지도, 링크 등의 정보를 담아 코드를 생성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QR코드.. 2019. 6. 27.
rticle_rep_thumbnail [PowerPoint / 파워포인트] 파일 쓰기, 열기 암호 설정하는 방법 특정한 사람만 열고, 파일을 수정할 수 있도록 파워포인트 파일에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저장할 때 옵션에서 암호를 입력하면 손쉽게 파일에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한 파워포인트 파일을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 들어갑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경로를 설정합니다. 경로를 설정하고 저장 버튼 왼쪽에 위치한 [도구]를 클릭합니다. [도구 - 일반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파일을 암호화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열어 보는 것을 막으려면 [열기 암호]를 설정하시면 되고, 암호를 알고 있는 사용자만 편집을 가능하게 하려면 [쓰기 암호]를 같이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파일을 적절히 설정하고 저장을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암호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 6. 26.
rticle_rep_thumbnail [윈도우] 파일, 폴더 삭제시 휴지통 거치지 않고 바로 삭제하기 PC를 사용하다 보면 많은 파일들을 관리하게 됩니다. 파일을 삭제하게 되면 그 파일은 휴지통에 들어가게 되고 휴지통 비우기라는 기능을 통해 파일을 완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파일을 별 생각없이 삭제하기 때문에 휴지통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휴지통을 한번 더 비워야 하는 작업이 번거로운 분들은 포스팅을 참고하여 삭제 속성을 변경하면 파일을 삭제할 때에 휴지통을 거치지 않고 편리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Shift + Delete]키를 눌러 파일이나 폴더를 휴지통에 거치지 않고 바로 삭제할 수 있지만, 이 기능은 파일을 휴지통에 거치지않고 바로 삭제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파일을 잘못 삭제했다면 복구가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Shift + Delete]키를 입력하여 삭제한 파일을 복구하고 싶을.. 2019. 6.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