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735

rticle_rep_thumbnail 카카오톡 게임 초대 메세지 차단하는 방법 카카오톡에는 제휴 서비스로 여러 게임들이 있습니다. 게임들은 카카오톡 계정과 연동되어 친구들과 경쟁을 하거나, 아이템을 선물하는 등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게임을 이용하다 보면 지인의 순위를 앞질러 자랑 메시지를 보내거나, 지인에게 아이템을 선물하거나 초대 메시지를 보내면 상대방에게 카카오톡 메시지가 가게 됩니다. 낮 시간에 메시지가 온다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새벽에 가끔 메시지가 오곤 합니다. 친구뿐만 아니라 모르는 사람에게도 메시지가 온다면 짜증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친구가 아닌 모르는 사용자로부터 오는 메시지를 차단하거나 모든 게임 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친구가 아닌 모르는 사용자로부터 오는 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메인에서 우측 상단에 [설정.. 2019. 7. 31.
rticle_rep_thumbnail [iPhone / 아이폰] 웹사이트 앱처럼 홈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사파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 사이트를 홈 화면에 앱처럼 아이콘을 만들고 바로가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웹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으니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주소를 복사하여 사파리 브라우저로 열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홈 화면에 추가하고 싶은 웹 사이트를 사파리 브라우저로 접속합니다. 2. 사파리 하단에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팝업창에서 [홈 화면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홈 화면에 추가를 클릭하면 웹 사이트 정보가 나타나며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홈 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파리 브라우저로 해당 URL에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2019. 7. 30.
rticle_rep_thumbnail "휴면 예금 조회하세요"… '휴면예금 찾아줌'사이트, 올 상반기 726억 원 지급 (연계 사이트 안내) sleepmoney.kinfa.or.kr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휴면예금 찾아줌'사이트에 이용자 방문이 폭증해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서민 금융진흥원이 전날에 올해 상반기에만 휴면예금 15만 5천259건, 총 726억 원을 원래 권리자에게 돌려줬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함에 따라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가 실시간 검색 1위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게 됐다. 올 상반기 휴면예금 지급 현황은 지난해 상반기 12만1천건과 비교해 28% 증가했다. 지급 금액은 26% 늘었다.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로 휴면예금 조회나 지급 편의성이 높아졌고, 관련 홍보를 강화하면서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휴면예금이란 일반적으로 은행 예금은 5~10년, 보험은 3년 이상 거래가 없을 경우 휴.. 2019. 7. 29.
rticle_rep_thumbnail 본적(등록기준지) 조회 인터넷으로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본적(등록기준지)은 호적법상 호적이 있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구 호적법에 의한 본적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용어이고, 2008년부터 현행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등록기준지라는 용어로 변경되었습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쉽고 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검색하여 접속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efamily.scourt.go.kr http://efamily.scourt.go.kr/ efamily.scourt.go.kr 메인 화면에서 좌측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에 약관에 동의하고 공인인증서를.. 2019. 7. 29.
rticle_rep_thumbnail [iPhone / 아이폰] 벨소리 조절, 무음 설정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소리를 작게 설정해도 어느 순간 소리가 커져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무음으로 설정하고 싶을 때 무음으로 설정해도 전화나 알림이 왔을 때 진동이 울리곤 합니다.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해놓으면 전화나 알림이 뜨지 않지만,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면 상대방에게 '지금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라는 안내 음성이 뜹니다. 상대방이 생각하기에 수신 거부한 걸로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지 않고 아이폰을 무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 사운드 및 햅틱]에 들어갑니다. 사운드 및 햅틱에 들아가면 상단에 진동 부분, 벨소리 및 알림에서 소리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음 시 진동]을 끄면 무음 상태에서 전화나 알림이 오면 진동이 울리지 않습니다. [버튼을 사.. 2019. 7. 28.
rticle_rep_thumbnail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는 방법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모바일, PC버전 동일하게 친구 목록 상단에 생일인 친구, 생일이 다가오는 친구, 생일이 지난 친구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설정을 통해 생일인 친구 알림을 끌 수 있고, 다른 친구들에게 내 생일 알림이 나타나는 기능도 끌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상단에 생일인 친구가 나타나며 이모티콘이나, 카카오 선물하기 기능으로 생일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편리하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은 괜히 자리만 차지합니다. 설정을 통해 생일인 친구 목록을 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전체 설정]에 들어가 [친구]를 클릭합니다. 친구 설정에 들어와 아래로 스크롤하면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을 on / off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친구들에게 .. 2019. 7.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