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835

rticle_rep_thumbnail WMA 파일 MP3로 변환하는 방법 (프로그램 사용 x) WMA(Windows Media Audio) 파일이란 , 윈도우 미디어 오디오의 약자로써, 소리나 음악을 녹음해 놓은 오디오 파일입니다. MP3와 비슷한 형식과 용도인 파일 형식이지만 MP3 파일은 ISO 표준 음악파일이고, WMA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마이크로소프트 MS 자체의 음악 형식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즉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재생되는 형식으로 휴대용 MP3플레이어에서는 WMA 형식의 파일을 인식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에서 듣기 위해선 MP3파일 형식으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예전에는 Converter프로그램을 통해서 WMA 형식의 파일을 MP3 형식으로 변환했지만 요즘은 웹에서 빠르고 쉽게 변환 가능합니다. Convertio사이트를 이용하여 WMA형식의 파일.. 2019. 8. 31.
rticle_rep_thumbnail PC 카카오톡 광고 제거하기 KakaoTalk Adblock 요즘은 문자 메시지보다 카카오 톡을 이용하시는 분이 더 많다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환경을 더불어 Mac OS, Windows OS 등 거의 모든 플랫폼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보니 점유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광고가 부쩍 많이 달리는 느낌을 받습니다. PC버전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하단에 광고가 나타나는데요. PC버전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광고에 눈이가 집중도가 떨어지곤 합니다. KakaoTalk Adblock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하단에 나타나는 광고를 제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제거하기 앞서 예전 2016년 광고를 제거하고자 하는 개발자와 카카오 업체 간의 법률 분쟁에서 [포털사이트의 디자인 및 콘텐츠 구성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 2019. 8. 30.
rticle_rep_thumbnail 토렌트 속도 빠르게 높이는 방법 (속도 최적화) 유토렌트(uTorrent)는 국내에서 사용되는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토렌트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무료이고 공유가 편리해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고 속도도 빨라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토렌트로 파일을 공유받게 되면 P2P 특성상 설정되어 있는 시드 접속수와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서 토렌트의 속도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속도가 생각만큼 나오지 않아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여 토렌트의 속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토렌트를 실행시킨다음 [옵션 - 설정]에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Ctrl + P입니다. 설정 팝업창에서 왼쪽 인터페이스에 들어가 [상태 좋은 조각파일 먼저 받음]이 체크.. 2019. 8. 29.
rticle_rep_thumbnail 네이버 N페이 포인트 선물하기 네이버 페이(N 페이)는 네이버에서 은행 계좌나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한 다음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해 결제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곳에서 N페이를 지원합니다. 쇼핑몰들부터 요기요, 배달의 민족 같은 배달 대행업체들도 지원합니다. N페이로 상품을 구매하면 일정 금액으로 포인트가 적립되어 저도 네이버 페이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결제 시 포인트로 결제하거나 포인트만큼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N페이 포인트를 선물하거나 다른 아이디로 구매한 포인트를 본인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N페이 포인트를 선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페이에 들어가게 되면 메인 페이지에 보유 포인트와 충전 포인트 등이 나타나며 보유 포인트 옆에 [포인.. 2019. 8. 28.
rticle_rep_thumbnail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무료 설치), 설치 없이 타자연습 하는 방법 어릴 적 컴퓨터를 배울 때 키보드 한글, 영문 자판을 외워야 하는 수행평가가 있어 열심히 연습한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도 그런 수행평가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컴퓨터를 배우시거나 자판 배열을 외우고 싶은 분들에게는 유용한 한컴타자연습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하여 PC에 설치하는 방법과 사이트를 이용하여 별도로 설치 없이 사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우선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서 한컴타자연습에 들어갑니다. 찾아 들어가시는게 귀찮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https://www.hancom.com/hanfriends/friendsTyping.do#none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 2019. 8. 27.
rticle_rep_thumbnail 군 전역일, 전역자 군번 조회하는 방법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지만 이력서를 작성하거나 다른 인적 사항을 작성해야 할 때 군번 또는 군 입대일, 전역일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군 전역을 한지 오래되어 까먹으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병무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군번, 입대일, 전역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할 경우 핸드폰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우선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병무민원 - 동원/예비군]에 들어갑니다. [동원 / 예비군]에 들어오면 [군전역일자 / 군번 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구분을 선택합니다.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을 마치고 군 전역일자/군번 조회 동의에 [예]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본인 인증과 동의를 마치면 본인 입영일자.. 2019. 8. 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