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photoshop

[Photoshop / 포토샵] 폰트명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by fluorite94 2019. 8. 20.
반응형

포토샵을 사용하다 보면 문자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자를 입력하고 글꼴을 하나씩 변경하면서 원하는 글꼴을 찾아 꾸미곤 합니다. 포토샵에서는 기본적으로 폰트 이름이 영문으로 설정되어있어 원하는 폰트를 찾아 설정하기에 조금 시간이 걸리기도 하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영문으로 된 폰트명을 한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폰트명이 아니라 포토샵 UI언어를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program/photoshop] - [Photoshop / 포토샵] 한글 <-> 영어 UI 언어 변경 방법

 

[Photoshop / 포토샵] 한글 <-> 영어 UI 언어 변경 방법

포토샵 UI언어를 한글 <->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Adobe Photoshop CS6에서 캡처하였습니다. 포토샵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언어를 한글에서 영어로 변경 해보겠습니다. [편집 - 환경설정 - 일반] 을 선..

fluorite94.tistory.com

 

아래의 설정을 통해 폰트명을 한글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영문버전을 사용하다 보니 한글이 아닌 영문 폰트명이 나타나는 건 당연한 현상인데 

보다 보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폰트명이 작다 보니 눈이 아프기도 합니다.

상단 메뉴바에서 [Edit - Preference - Type]에 들어갑니다. 

여기 옵션에서 [Show Font Names in English]를 클릭 해제하여 글꼴 이름을 영문으로 표시되는 것을 변경합니다.

체크를 해제하고 OK버튼을 누르시면 설정이 끝납니다.

 

위 사진처럼 이제 포토샵에서 폰트명이 한글로 나타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