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computer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액세스가 거부됨 해결 방법 (HTTP ERROR 403)

by fluorite94 2019. 10. 19.
반응형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파일을 공유하거나 다운로드 시 ~~~.doc.googleusercontent.com에 대한 액세스가 거부됨.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HTTP ERROR 403 에러 코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타나며 여러 번 시도해도 동일한 메시지가 나타나며 다운로드를 할 수 없습니다.

내 계정으로 내 드라이브에 업로드한 다음 다운로드하는데 권한이 없다고 나타나니 당황스럽습니다.

 

이 에러 메세지는 보통 크롬 브라우저에 여러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여 사용하는 경우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한 구글 계정을 제외하고 연결된 계정을 모두 로그아웃 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거나 다른 계정을 로그아웃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받을 파일을 우클릭하여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링크를 가져오고

새 창을 열어 링크를 붙여 넣은 다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구글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웹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등)을 이용하여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면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지 않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