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computer

크롬 우측 하단에 뜨는 광고 제거하는 방법

by fluorite94 2019. 10. 22.
반응형

크롬으로 웹 서핑을 하다 보면 종종 위 사진과 같은 권한을 요청하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이렇듯 크롬은 웹 사이트에서 윈도우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 기능은 예를 들어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알림이 발생하면 크롬 알림이 아닌 윈도우에서 알림이 나타나 사용자가 알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런 알림 기능을 악용하여 알림으로 광고를 띄우는 웹 사이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광고를 띄우는 사이트의 알림을 허용하게 되면 크롬을 실행하거나 웹 서핑을 할 때마다 화면 우측 하단에 광고 팝업이 뜹니다. 이 광고는 굉장히 거슬리는데요. 실수로 알림 허용을 눌러 광고가 발생하는 웹 사이트의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더보기를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다보면 [고급]이 나타납니다.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 설정에 들어오면 [개인정보 및 보안] 영역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사이트 설정]에 들어갑니다.

[알림]을 클릭하면 알림이 허용, 차단된 사이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알림을 차단한 웹 사이트와 허용한 사이트 목록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광고를 발생시키는 웹 사이트를 찾아 우측 더보기를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만약 실수로 웹 사이트의 알림을 허용하여 화면 우측 하단에 광고 알림이 발생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