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computer

윈도우10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만드는 방법

by fluorite94 2019. 10. 30.
반응형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하면 몇 가지 바로가기 아이콘만 바탕화면에 나타납니다. 내 컴퓨터, 휴지통 등 필요한 아이콘을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tip/computer] -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하기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하기

Windows 10을 처음 설치하고 바탕화면을 보면 늘 있어야 하는 아이콘들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나, 사용자가 실수로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삭제하는 경우 다시 생성하는 설정법입니다.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클릭을..

fluorite94.tistory.com

처음 윈도우10을 설치하면 기본 웹 브라우저가 엣지로 설정되어 있어 바탕화면에 엣지 아이콘만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거나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기본 앱을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되는데 기본 앱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tip/computer] -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 설정 변경 방법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 설정 변경 방법

windows 10에서 기본 프로그램 변경 방법 사용 웹 브라우저를 Microsoft Edge에서 Chrome으로 변경 해보겠습니다. [설정 - 앱 - 기본앱]을 선택하거나 윈도우 10 검색에서 [기본 앱 설정] 을 입력하여 설정 화..

fluorite94.tistory.com

이렇게 기본 프로그램까지 설정을 변경했다면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쉽고 편하게 사용하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internet]을 입력하면 위 사진처럼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나타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파일 위치 열기에 들어갑니다.

 

위 사진처럼 Windows 보조 프로그램 폴더가 나타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가 만들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