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obile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등록하는 방법 및 사용법

by fluorite94 2020. 3. 4.
반응형

삼성페이(Samsung Pay)를 사용하면 외출할 때에 굳이 지갑을 들고나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온 / 오프라인 결제부터 매장 쿠폰, 할인, 멤버십 적립, 교통 카드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금융 생활을 삼성페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만간 전자 신분증까지 나온다면 더더욱 지갑을 챙길 일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삼성페이 때문에 아이폰에서 삼성폰으로 바꿨는데요. 삼성페이를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지갑을 들고 다니다 보니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기능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를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 앱에 들어가서 좌측 상단에 더 보기를 클릭하여 교통카드 메뉴로 들어갑니다.

캐시비와 티머니 교통카드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본인 카드에 맞게 선택합니다.

선택했다면 후불 교통카드를 클릭합니다.

등록되어 있는 카드를 사용한다면 등록됨이 떠있는 카드를 선택하시면 되고 

등록되어 있지 않는 카드를 사용하시려면 카드사를 클릭하여 카드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 후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에 등록된 카드는 신용카드에서 바로 결제되는 것이 아니라 책정한 1일 한도가 매일 자동으로 충전되며 그 안에서 티머니 형태로 사용되기 때문에 후불 교통카드 자체에서 할인 혜택이 있다면 그냥 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이득입니다.

맞춤법 검사를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입력해 주세요.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등록이 완료되었으면 사용하실 때에 NFC 모드를 기본 모드나 카드 모드 두 모드 중 아무거나 설정하여 NFC를 켜 두시면 됩니다.


NFC만 켜두시면 화면을 켜지 않아도, 삼성페이를 실행하지 않아도, 전원이 종료되었을 때(배터리가 방전되지 않은 경우)에도 스마트폰 뒷면을 갖다 대면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