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obile

갤럭시 S10, e, 노트 10, 노트10+ 카메라 홀에 배터리 용량 표시하는 방법 (Energy Ring 사용법)

by fluorite94 2020. 3. 10.
반응형

갤럭시 S10 시리즈부터 카메라 홀이 화면 안에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패러디가 존재했습니다. 카메라 홀 때문에 배경화면이 가려져 불편함을 재미로 승화시켜 표현했습니다.

출처 디스패치 https://www.dispatch.co.kr/2009779

이렇게 화면을 가리는 카메라 홀을 이용하여 배터리 잔량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Energy Ring 앱을 이용하면 카메라 홀 주변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여 잔량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부터 노트 10+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카메라 홀에 표시하지 않고 상태 표시줄에만 숫자로 표현하고 싶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tip/mobile] - 갤럭시 상태 표시줄 배터리 잔량 퍼센트 표시하는 방법

 

갤럭시 상태 표시줄 배터리 잔량 퍼센트 표시하는 방법

상태 표시줄의 배터리 표시를 변경하지 않으면 잔량이 숫자로 표시되지 않고 배터리 아이콘 모양으로 잔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숫자로 표시되지 않고 아이콘만으로 표시되는 것이 더 깔끔하긴 하지만 남은 배터리..

fluorite94.tistory.com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Energy ring을 검색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검색하면 앱이 2개가 나타납니다. 본인 기종에 맞는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고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on / off 기능이 있습니다. Energy Ring 기능을 사용하려면 우선 접근성에 관련한 권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on을 클릭하면 접근성 설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접근성 설정 화면에서 [설치된 서비스 - Energy Ring - 사용]을 클릭한 다음 앱으로 돌아갑니다.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 note 10+이라 카메라 홀이 중간에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화면 중간에 초승달 같은 노란색 선이 있는 것이 보이시나요? 이 선이 카메라 홀 주변에 표시되는 배터리 잔량입니다.

설정을 통해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RING ORIGIN은 배터리 잔량 시작점입니다. 보통 12시 방향으로 설정하실 것 같습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RING THICKNESS는 테두리 두께입니다. 

 

BACKGROUND는 투명도를 적용하는 설정입니다.

 

RING DIRECTION는 시작점으로부터 어느 방향으로 줄어들 것인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시계방향 , 양방향, 시계 반대 방향 3가지 방향 중 고르시면 됩니다.

 

RING VISIBILITY는 전체 화면으로 설정하는 경우 자동으로 표시하지 않을지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CHARGING ANIMATION은 충전 시에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OLOR CONFIGURATION은 배터리 잔량 퍼센트 별로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1-25는 빨간색 26-50은 주황색 51-75는 노란색 76-100은 녹색으로 설정하여 

카메라 홀 주변 링 색만 보아도 대충 잔량이 얼마 남아있는지 알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단계를 더 추가하여 세분화할 수도 있고 색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