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obile

KT 소액결제 한도 변경 및 차단 방법

by fluorite94 2020. 3. 12.
반응형

핸드폰 소액결제는 인터넷 쇼핑이나 앱 결제 또는 편의점에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60만 원까지 결제할 수 있어 신용카드 대신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장점들이 있지만 스마트 폰을 잃어버리거나 스미싱 사기를 당할 수 있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최근에 지인의 자녀가 스마트 폰을 가지고 놀다 결제가 되어 통지서를 보고 크게 놀랐다는 하소연을 들었습니다. 소액결제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한도를 낮추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소액결제를 아예 차단하여 이러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를 차단하거나 사용 한도를 낮추는 방법은 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변경할 수 있지만 마이케이티 앱을 이용하여 굳이 전화를 하지 않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이 케이티 앱을 이용하여 소액결제 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이 케이티 앱은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마이 케이티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좌측 상단 더보기를 클릭한 다음 [마이페이지 - 요금 조회 - 소액결제 내역]에 들어갑니다.

 

 

소액결제 내역에서 [이용한도 상세 내역 및 한도 변경]을 선택합니다.

 

한도 변경 옵션을 클릭하면 소액결제 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를 차단하고 싶으신 분들은 [차단]을 선택하시고 변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한도 하향 변경 신청 약관에 동의하면 소액결제 이용 한도가 변경됩니다.

굳이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미리 차단하여 스미싱 또는 과금이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