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computer

듀얼 모니터 설정하는 방법, 듀얼모니터 마우스 방향 설정

by fluorite94 2021. 6. 20.
반응형

 

PC로 여러 작업을 하다 보면 모니터 하나로는 답답하거나 불편함을 느끼곤 해서 모니터를 추가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모니터 하나는 답답해서 두 개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려면 설정에 들어가서 두 개의 모니터 중 주 모니터를 설정해야 하고,

모니터 위치를 정하거나 디스플레이를 복제할 것인지 확장할 것인지 등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초기에 설정해야 하는 옵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오면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식별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각각의 모니터가 몇 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다시 정렬 영역에서 모니터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를 설정했다면 어느 모니터를 주 모니터로 사용할 것인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다중 디스플레이에 디스플레이를 확장할 것인지, 복제하여 사용할 것인지,

1번 모니터에만 화면을 출력할 것인지 2번 모니터에만 화면을 출력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고 어느 모니터를 주 모니터로 설정할 것인지도 변경 가능합니다. 

 

이렇게 원하는 위치와 주 모니터를 설정했다면 작업 표시줄을 설정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개인 설정]에 들어갑니다.

작업 표시줄 영역에 들어가면 작업 표시줄을 모든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것인지 주 모니터에만 표시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듀얼 모니터를 설정해놓으면 실제로 모니터 위치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크게 설정을 변경할 일이 없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