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mobile

[갤럭시워치 사용팁] 갤럭시워치4 티머니 등록하여 교통카드로 사용하는 방법

by fluorite94 2021. 9. 14.
반응형

갤럭시 워치 4는 삼성 페이는 지원되지 않지만 티머니는 됩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갤럭시 워치 4에 티머니로 교통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려면 우선 스마트폰가 워치에 티머니 갤럭시 워치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 티머니 갤럭시 워치를 설치하면 워치에도 자동 설치되니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 다음 티머니 갤럭시 워치 앱을 실행합니다.

어플을 실행한 다음 가지고 있는 교통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교통할인 기능이 있는 카드를 사용하신다면 등록 시에 해당 카드와 동일한 카드를 등록하면 혜택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간단하게 어플을 통해 카드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워치 설정에서 NFC가 켜져있어야 하며 워치 4 배터리가 방전되어 있다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워치에서 NFC 설정을 활성화시킨 다음 티머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할 때에 굳이 티머니 앱을 실행하지 않고 교통카드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되니 편리한 것 같습니다. 한도를 높게 설정한다고 해서 실제로 한도만큼 결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후불 청구형으로 서비스 가입 시 최초 1회 한도 부여를 위해 등록된 신용 카드로 한도 부여 금액이 승인되지만 실제 청구되지 않습니다. 이용하지 않은 잔여 금액(잔여 한도)의 경우 카드사에 청구되지 않습니다.

 

워치로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에는 교통카드 단말기에 시계 정각 부분을 태그 하면 인식이 잘 됩니다. 

 

[tip/mobile] - [갤럭시워치 사용팁] 갤럭시 워치4 워치페이스 GIF로 설정하는 방법 (배경화면 움짤로 설정하기)

 

[갤럭시워치 사용팁] 갤럭시 워치4 워치페이스 GIF로 설정하는 방법 (배경화면 움짤로 설정하기)

갤럭시 워치 4가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습니다. 배경화면부터 라이브 배경화면, 날씨, 인포 브릭 등 다양한 새로운 워치 페이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fluorite94.tistory.com

 

[tip/life] - 구글 음성 정보 수집 끄는 방법 / 꺼야하는 이유

 

구글 음성 정보 수집 끄는 방법 / 꺼야하는 이유

여러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내가 검색한 적은 없지만 '곧 구매해야지'하고 지인들에게 얘기를 했던 물건들이 광고로 나타나는 경험을 하신 적 있으신가요? 이런 현상을 신기하게 생각한

fluorite94.tistory.com

 

[tip/mobile] - 모바일 인증서 PASS 앱에 운전면허증 등록 & 사용 & 삭제하는 방법

 

모바일 인증서 PASS 앱에 운전면허증 등록 & 사용 & 삭제하는 방법

삼성 페이로 사용하다 보니 굳이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고 금융 앱을 사용하여 계좌 이체를 비롯하여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으니 카드, 통장을 지참하지 않고 다녀도 되어

fluorite9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