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은 체크박스, 리스트박스, 버튼과 같은 특수한 모양이
들어가는 메뉴는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고
개발 도구를 활성화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체크박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체크박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체크 박스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tip/computer] - 한컴오피스 한글 체크 표시 및 박스안에 체크 표시하는 방법
우선 엑셀을 실행합니다.
실행하여 왼쪽 상단에 [파일- 옵션]에 들어갑니다.
[리본 사용자 지정] 탭에 들어가서 우측 메뉴에서 [개발 도구]를 체크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발 도구를 체크하면 상단 메뉴 탭에 개발 도구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체크박스를 선택한 다음 드래그하면 체크박스가 생성됩니다.
체크박스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확인란' 또는 'CheckBox'로 이름이 생성됩니다.
텍스트를 편집하고 싶다면 체크박스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텍스트 편집]을 클릭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체크박스를 생성하고 셀을 드래그 드롭하면
원하는 셀에 한 번에 채워놓을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생성한 체크박스를 셀과 연동하여
체크된 셀 합계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program > ms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 엑셀] 하이퍼링크 자동 설정 해제하는 방법 (0) | 2022.01.10 |
---|---|
[PowerPoint / 파워포인트] 모든 슬라이드에 한 번에 이미지 삽입하는 방법(워터마크, 로고) (0) | 2020.08.12 |
[Excel / 엑셀] 시트 복사, 다른 파일로 시트 복사하는 방법 (1) | 2020.06.23 |
[Excel / 엑셀] 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비활성화 문제 해결 방법 (0) | 2020.06.02 |
[Word / 워드] 줄 바꿈 표시, 단락 엔터 기호 없애는 방법 (0) | 2020.04.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