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computer

윈도우10 한글 글자 깨짐 해결 방법

by fluorite94 2020. 7. 22.
반응형

한글 버전의 윈도우10을 설치한다면 한글 깨짐 현상이 일어나지 않지만 영문 버전의 윈도우10을 설치하거나 해외 직구를 통해 PC를 구매한 경우 시스템 로컬이 다른 지역으로 설정되어 한글이 깨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로컬이 업데이트를 하거나 어떠한 문제가 생겨 다른 지역으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어판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하면 한글 깨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tip/computer] - [윈도우10] 제어판 위치 찾는 5가지 방법 / 제어판 들어가기

 

[윈도우10] 제어판 위치 찾는 5가지 방법 / 제어판 들어가기

윈도우의 하드 웨어나 소프트 웨어를 제어하기 위해서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은 개인 설정이나 사용자 계정, 시스템 복구 및 관리 등 여러 가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윈도우 ��

fluorite94.tistory.com

 

제어판에 들어오면 [국가 또는 지역] 설정이 있습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에 보기 기준을 변경하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 또는 지역 설정창에서 [형식]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만약 Windows 표시 언어 일치(권장)로 표시되어 있다면 한국어(대한민국)로 변경해줍니다.

 

형식을 변경하였다면 상단 탭에 [관리자 옵션]에 들어갑니다. 관리자 옵션 탭에서 [시스템 로캘 변경] 설정에 들어갑니다.

 

시스템 로캘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변경한 다음 재부팅을 하면 한글 글자 깨짐 현상이 해결되어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