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photoshop

[Photoshop / 포토샵] 이미지 좌우반전 하는 방법 (상하반전)

by fluorite94 2021. 10. 29.
반응형

 

Pixabay로부터 입수된 mathgun님의 이미지 입니다.  

포토샵 작업을 하다 보면 이미지를 좌우 반전시키거나 상하 반전을 해야 할 경우가 있죠.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헷갈릴 수도 있는 기능이지만 한 번 잘 숙지해놓으면 잊어버리지 않고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미지를 좌우반전, 상하 반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편집할 이미지를 불러오면 불러온 이미지가 배경 레이어로 잠금이 되어 있을 겁니다.

레이어 창에 잠금 표시를 더블클릭하여 새 레이어로 만들어줍니다.

잠금 표시를 더블 클릭하면 새 레이어 창이 뜨면서 확인을 누르면 잠금표시가 해제되고 새 레이어로 만들어집니다.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자유 변형]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자유 변형 상태가 되면 이미지 테두리가 선택 가능하게 되고 이미지 중앙에 동그란 축이 생깁니다.

여기서 한번 더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가로로 뒤집기] 또는 [세로로 뒤집기]를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이미지가 원하는 방향으로 반전이 되면 엔터를 눌러 자유 변형 상태에서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은 배경을 새 레이어로 변경하지 않고 반전 작업을 하는 방법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이미지] 탭에 들어가서 [이미지 회전] - [캔버스 가로로 뒤집기], [캔버스 세로로 뒤집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훨씬 더 쉽죠? 

작업하시면서 편한 방법을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program/photoshop] - [Photoshop / 포토샵] 폰트명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Photoshop / 포토샵] 폰트명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포토샵을 사용하다 보면 문자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자를 입력하고 글꼴을 하나씩 변경하면서 원하는 글꼴을 찾아 꾸미곤 합니다. 포토샵에서는 기본적으로 폰트 이름이 영문으

fluorite94.tistory.com

 

[program/photoshop] - [Photoshop / 포토샵] 글씨 네온사인 효과 주는 방법

 

[Photoshop / 포토샵] 글씨 네온사인 효과 주는 방법

포토샵을 활용하여 글씨에 네온사인을 주는 방법입니다. 어두운 배경에 네온 사인 효과를 주게 되면 글씨가 눈에 확 들어오는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우선 배경이 될 이미지를 가지고 옵니다.

fluorite94.tistory.com

 

 

반응형


댓글